티스토리 뷰

KBS2TV 생방송아침이좋다 604회 한글날특집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 나도 우리말 달인 외국인 우리말겨루기 한마당 입주 9개월만에 욕실 유리가 깨졌다 이슈추적 예고 미리보기 다시보기


■ 지구촌은 지금

▶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와 화제의 영상을 전해드립니다

■ 이슈 추적

▶ [한글날 특집] '나도 우리말 달인!' 외국인 우리말 겨루기 한마당

572돌 한글날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우리말 겨루기 대회가 열렸다.서울 서대문구에서도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우리말 겨루기 대회가 열렸다고.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틀린 한글은 무엇이었을까? 알쏭달쏭 우리말 겨루기 대회! 아름다운 우리말과 글, 문화의 소중함을 되새겨보는 현장에 <이슈 추적>이 함께했다.


▶ 입주 9개월 만에 욕실 유리가 갑자기 깨졌다?! 대체 왜?

한 신축 아파트에서 한 60대 여성이 샤워를 하던 중 샤워부스 강화유리가 깨지면서 크게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외부 충격을 받지 않았는데도 강화유리가 갑자기 터진 것. 해당 여성이 응급실에 실려가 빼낸 유리조각만 50여 개. 갑작스러운 사고에 해당 여성은 아직까지 정신적 충격을 호소하고 있는데... 문제는 이런 강화유리 자파현상이 해당 아파트에서 9개월 동안 네 번이나 발생한 것. 올해 2월 입주를 시작한 신축 아파트인데도 이런 사고가 발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슈추적>에서 집중 취재했다.

■ 한글날 특집

▶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 그 발자취를 따라서~

제 572돌을 맞이한 이번 한글날! 올해는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이 즉위한지 600주년을 맞는 해이기도 하다. 백성에 대한 애민정신으로 한글을 창제했다고 알려진 조선의 4대 임금! 2018년 한글날을 맞이해 조선의 중심이었던 서울과 세종의 도시 여주로 떠나 세종대왕의 숨결을 느껴본다.
댓글